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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문칼럼

상세페이지 제작 3가지가 없다면 구매는 일어나지 않는다

by 플루미 마케팅 2021. 10. 22.

이 글을 클릭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상세페이지 제작을 직접 하거나, 맡길만한 업체가 없나 찾아보고 계시는 중이실 겁니다.

 

 

판매에만 신경쓰기도 바쁜데, 상세페이지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상세페이지에서는 디자인보다 고객이 구매를 하고 싶게 만드는 메시지를 넣는 것이 2배는 더 중요합니다. 디자인과 메시지의 중요도 비중을 나누자면 각각 3:7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국내 1호 마케팅 커뮤니케이터가 정리해 드리는 "잘 팔릴 수 밖에 없는 상세페이지 특징 3가지" 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글만 읽고 적용해보셔도, 문의 수를 2배 이상 높여주는 상세페이지를 제작, 의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1. 고객의 없던 욕구 만들어내기

 

사람들은 지금보다 나은 상태가 되는 것보다 당장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따라서 상품을 나타낼 때는 이 제품이 일상 속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지를 설명해줘야 합니다.

 

 

피부 세안제를 팔고 있다면 피부 트러블 때문에 짜증이 난 적은 없었는지를 콕 집어 전달해야 합니다. 이때는 강성과, 이성을 모두 고려하여 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맞아, 생각해보니 이 부분이 불편했어, 나한테 이런 문제가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도록 짚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들어왓다는 것 자체가 이미 크든 작든간에 제품에 필요를 느껴서 들어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은 '이 제품이 나한테 필요할려나?" 까지는 떠올렸어도 구체적으로 "맞아, 이런 문제가 있었지." 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때 소비자들의 마음을 꿰뚫는 것처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들로 하여금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싶을 정도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2.판매 관리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하고나서, 물건이 잘 도착하길 기대합니다. 때문에 상세페이지에선 브랜드와 연락이 원활하게 된다는 점을 어필해야 합니다.

 

 

한가지 팁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시원하게 되있으면 사람들은 "CS 관리도 잘 되겠군"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판매 관리를 나타내기 위해서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까요?

 

1.상품 검수

2.택배사 정보

3.브랜드 정보

4.발송 마감 시간

 

 

크게 위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제품 특성에 따라 강조해야 할 부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선 식품의 경우에는 배송의 중요도가 더 커집니다.

 

 

따라서 언제까지 주문을 넣어야 당일 발송이 되는지, 택배가 안전하게 도착하는지를 상세 페이지 상단에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3.사회적 증거

 

우리는 줄이 길게 서있는 식당을 보면서 당연히 맛집이겠거니 생각합니다. 이처럼 사회적 근거를 상세페이지에 담는 것은 고객의 구매 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 중 대다수는 재품 구매에 실팼던 경험이 한번씩 있으실 겁니다. 막상 시키고 보니 배송이 엄청 오래 걸렸다거나, 이미지와 다른 상품이 왔다던가, 기스가 많이 있다던가 하는 등 말이죠.

 

 

이러한 실패를 피하기 위해 고객들은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제품인지 확인을 거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중요한 사회적 증거를 어떻게 나타낼 수 있을까요?

 

1.실 구매 고객들의 후기

2.체험단, 셀럽의 후기

3.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등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직 판매된 양이 많지 않다면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된 양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펀딩에 참가해서 목표 금액을 달성했던 기록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상세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이 제품의 첫 고객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오늘 글에서 소개드린 3가지만 잘 녹여서 상세페이지 제작을 하셔도, 구매율을 2배로 늘리실 수 있을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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